소액대출 한도와 금리

소액대출 상품은 상대적으로 심적부담이 덜하고 승인율이 높기 때문에 인기를 끄는 상품 중 하나 입니다. 2금융권은 물론 1금융권에서도 쉽게 소액대출 상품을 접할 수 있는데, 특히 영업점을 내방하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대출실행이 가능하다는 편의성이 높은 대출상품입니다.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상품의 특징은 신용대출, 담보대출, 서민대출 등과는 달리 대출취급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점 입니다. 대부분의 대출상품은 기본적으로 재직 및 소득증빙이 가능해야만 대출이용이 가능한반면 소액대출의 경우에는 직장이 없는 무직 신분인 분들도 이용가능합니다.

물론, 모든 소액대출 상품들이 그런것은 아닙니다. 일부 상품은 소득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 있으며, 또한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3사(skt, lg, kt) 중 하나의 통신사를 이용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출을 실행해주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현재 사정상 소득활동을 하고 있지 못하는 분들은 무직자 신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을 찾아보시면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 쉽게 연체이력 등이 없으며 신용점수에 문제가 없다면 대출승인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출신청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신청인에 대한 소득, 재직 현황 등 대출심사시 필요한 정보가 자동으로 스크래핑 되어 제출됩니다.

이 과정(심사)을 거쳐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내이며 금리는 최저 연 4% 수준입니다. 개인의 조건에 따라 한도와 금리 각각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연장신청을 통해 대출연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출연장이 불가능할 경우 일부를 상환해야하거나 혹은 대출연장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출처 : 무직자 비상금대출(https://www.cfgc.kr/)

Leave a Comment